돌봄노동과 경제

돌봄노동과 경제

/돌봄노동과 경제

돌봄노동과 경제 프로젝트는 돌봄 제공자의 사회적·경제적 기여에 대한 가치를 인식함으로써 성별 격차와 불평등을 줄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돌봄이 거시경제 정책 결정 내에 포함되는 방식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성별 데이터, 경험적 증거 및 분석 도구는 사회 정책을 위한 성별 감수성이 내재된 거시경제 솔루션을 도출하는 데에 기여합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인구통계 및 경제 추세 속에서, 경제적 보상이 없는 돌봄 제공과 부족한 인프라로 인하여 여성이 직장 환경과 고용 기회에서 직면하는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정책 솔루션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정책 입안자, 학계 및 옹호 집단과 함께 하여 정책 결정이 성별과 경제 발전에 장기적으로 미치는 여러 영향력에 대해 살펴봅니다.

우리의 연구와 정책 도구는 정책 설계, 실행 및 평가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성장, 분배 및 양성 평등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 옵션의 범위를 넓힐 것입니다.

관련 링크


연구 기간      2017 – 2021
책임연구자    Maria Floro(공동 책임연구자), Elizabeth King(공동 책임연구자), 은기수(Working Group 2 책임연구자)

연구비 지원   윌리엄 & 휴렛재단(William & Flora Hewlett Foundation)